db13_elementalist_f

saek8
안녕하세요. TOS 개발팀 김쌕쌕입니다. 다양한 경로로 접수된 여러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새로운 클래스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S는 개발이 진행 중인 게임이기 때문에 아래 내용은 정식 오픈 시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Q) 연금술사 및 제작 관련 클래스는 아이템 제작 중 다른 무언가를 할 수 없나요?
A) 네. 그렇습니다. 그래서 긴 시간이 필요한 제작중에는 로그아웃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로그아웃해도 캐릭터는 필드에 남아 제작을 계속 진행합니다.


Q) 내가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했는데 c~~~~roll.com에 광고를 해봐. 많은 팬들이 TOS를 좋아하는데 개발자 블로그의 존재를 잘 모르고 있어.
A) 홍보에 대한 부분은 정식 서비스 준비가 된 이후에 하겠습니다. 당신의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Q) 엘리멘탈리스트와 파이로맨서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가 불 속성을 특화해 전직한 게 파이로맨서입니까?
A) 엘리멘탈리스트 클래스가 되기 위해선 파이로맨서를 거치는 것이 맞지만, 엘리멘탈리스트는 화염 외에 전격, 석화 저주 등의 주문도 사용합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클래스 소개를 참고하세요.


Q) GE의 까뜨린느 토르쉐와 같은 돌마스터가 있는가?
A) 상위 랭크의 클래스로 퍼펫티어(Puppetier)가 예정되어 있습니다만 조작 방식은 약간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Q) 딥디르비가 전투 중 조각하는 모습이 위태로워 보였는데 몬스터에게 공격당할 경우 조각이 취소되는지 궁금합니다.
A) 취소됩니다. 복잡한 전투 중에 조각상을 완성하려면 다른 동료의 도움을 받거나 클레릭 클래스의 기본 스킬인 "세이프티 존 "을 사용하여 스스로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db13_safetyzone
▲ 세이프티 존 안에서라면 조각 도중 방해받을 염려도 ok

Q) 뿔이나 귀 같은 악세서리가 많이 보이던데 게임 안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니면 캐시인가요?
A) 여러 경로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에게서 얻거나 직접 제작하거나 NPC에게 구입하거나..


Q) 맵 시스템은 어떤가요? 예를 들어 모든 플레이어를 필드 위에서 볼 수 있나요, 아니면 내 그룹 혹은 파티원만 볼 수 있나요?
A) 보통은 자신의 동료들만 볼 수 있고, 스카우트 클래스는 맵 상의 지점을 선택하여 어떤 플레이어나 적들이 있는지 알아내고 동료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db13_minimap
▲ 미니맵엔 지금까지 찾아낸 길과 만났던 NPC들이 표시됩니다


Q) 바드라던가 음악을 베이스로 하는 캐릭터가 있나요? 저는 플루트나 호른을 연주하고 싶어요. 우쿨렐레도요.
A) 아직은 결정된 것이 없습니다. 대신 서브웨폰인 부부젤라(vuvuzela)를 사용하면 누구나 부- 부- 하는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Q) 게임 내에서 포즈를 취하거나 춤을 출 수 있나요?
A) 기본 포즈 몇 가지가 준비되어 있고 게임 내에서 새로운 포즈를 계속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댄스 기능은 없습니다.


db13_pose
▲ 치즈


Q) 자막을 보면 모든 클래스가 양손 50레벨 검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던데 왜 아처/위자드/클래릭이 그 무기를 사용해야 하는 거죠?
A) 그것은 개발자들의 실수로, 테스트용 텍스트가 그대로 노출된 것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아이템은 획득한 캐릭터에 귀속되나요?
A) 자유롭게 거래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버전에선 1회 거래 시마다 포텐셜이 1씩 감소하기 때문에 가치가 낮아질 수는 있습니다.

 

이 주의 클래스 소개 :

db13_monk_f

▲ 몽크(monk)는 순수 공격계 성직자 클래스입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힘 스탯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몽크 클래스 육성은 약간의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
"철포삼"은 적의 공격을 대미지없이 튕겨내기 때문에 팀플레이에서 탱커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광수"는 세 가지 스탯에서 보너스를 받기 때문에, 다른 버프 스킬 또는 타 클래스와 연계한다면 상상이상으로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db13_druid_f

▲ 드루이드(druid)는 자연의 힘을 이용하는 성직자 클래스입니다.


필드에 피어있는 풀로 적을 공격하거나 방어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은 실제 풀이 피어있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드루이드는 풀이 무성한 지역에서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식물 및 동물계 몬스터를 직접 조종하거나 특정 몬스터로 변신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그 몬스터가 가진 기술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db13_elementalist_f

▲ 엘리멘탈리스트(elementalist)는 강력한 원소계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 클래스입니다.


파이로맨서 혹은 크리오맨서 등 다른 마법사 클래스에는 없는 석화 저주나 전격계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염 및 빙한계 상위 스킬은 캐스팅이 길지만, 매우 강력하므로 동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보스전이나 레이드 미션에서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홍염"은 불러낸 이후 자유롭게 움직이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수의 적과 전투 시 큰 도움이 됩니다.

db13_sapper_m
▲ 새퍼(sapper)는 트랩 설치를 전문으로 하는 궁수계 클래스입니다.


미리 설치해두었다가 원하는 시기에 격발할 수 있는 "크레모어" 등 여러 종류의 트랩들은 복잡한 전투에 효과적입니다.
다수의 새퍼가 모인다면 대량의 트랩을 설치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은 근접 전투에 불리한 궁수계 클래스의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NpRzBvVVCn0&feature=youtu.be
▲ 유투브 영상

 

최근 개발팀 내에서 테스트 플레이가 진행 중인데, 다음 주에는 CM 레즐리가 간략한 모험담을 써본다고 하니 여러분의 많은 기대 바랍니다.